본문 바로가기
ONE COIN BROS/PROJECT : KEEPER

[인디게임] 키퍼 (Keeper) 개발일지 #1 기획, 메커니즘

by 최재연 2021. 12. 27.

Project : Keeper 기본 캐릭터

안녕하세요. 'Project : Keeper' 라는 모바일 인디게임을 개발중인 인디게임 팀 FREE SOULS의

팀장 최재연 이라고 합니다.

 

이 게임을 기획하게된 의도는 모바일로 출시를 하는 게임이라 무엇보다 재미있고, 조작이 어렵지 않으며, 간단하게 즐기는데에 초점을 맞추고 기획을 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을 한 줄 요약을 해보자면, 묘비(?)를 지키는 사무라이가 밤 마다 묘비 안의 영혼을 빼앗으려는 요괴들을 막는 디펜스 게임입니다.

 

게임 규칙

1. '사무라이'는 터치된 영역으로 대쉬+발도를 한다. (순간 이동)

2. 기존에 있던 위치와 터치하여 이동한 위치 사이에 있는 몬스터들은 검의 공격력 만큼 체력이 깎인다.

3. '사무라이' 의 동선에 '지켜야 할 것' 을 지나가게 되면 '지켜야 할 것'의 체력도 -가 된다.

4. '지켜야 할 것'의 체력이 0이 되었을때 게임은 종료가 된다. 

 

위 네가지의 규칙을 생각해 냈고, 바로 메커니즘을 구현 하였다.

게임 규칙에 대한 메커니즘 구현

 

사무라이 측면,정면,후면 모습

사무라이는 자신의 위치로부터 공격하는 방향에 따라 캐릭터의 모습이 다르게 설정을 하였습니다.

 

앞으로 일주일동안 작업 해야 할 것

1. 사무라이 공격 애니메이션 + 이펙트 작업

2. 게임 프로토 타입 제작

3. 공격 효과음 제작 및 이펙트 효과음 제작

 

 

일주일 뒤에 개발 일지로 찾아 뵙겠습니다.

 

Project Name : Keeper (키퍼)

플랫폼 : Android

장르 : 클리커 , 액션 , 디펜스

개발엔진 : unity3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