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roject : Keeper' 라는 모바일 인디게임을 개발중인 인디게임 팀 FREE SOULS의
팀장 최재연 이라고 합니다.
이 게임을 기획하게된 의도는 모바일로 출시를 하는 게임이라 무엇보다 재미있고, 조작이 어렵지 않으며, 간단하게 즐기는데에 초점을 맞추고 기획을 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을 한 줄 요약을 해보자면, 묘비(?)를 지키는 사무라이가 밤 마다 묘비 안의 영혼을 빼앗으려는 요괴들을 막는 디펜스 게임입니다.
게임 규칙
1. '사무라이'는 터치된 영역으로 대쉬+발도를 한다. (순간 이동)
2. 기존에 있던 위치와 터치하여 이동한 위치 사이에 있는 몬스터들은 검의 공격력 만큼 체력이 깎인다.
3. '사무라이' 의 동선에 '지켜야 할 것' 을 지나가게 되면 '지켜야 할 것'의 체력도 -가 된다.
4. '지켜야 할 것'의 체력이 0이 되었을때 게임은 종료가 된다.
위 네가지의 규칙을 생각해 냈고, 바로 메커니즘을 구현 하였다.
사무라이는 자신의 위치로부터 공격하는 방향에 따라 캐릭터의 모습이 다르게 설정을 하였습니다.
앞으로 일주일동안 작업 해야 할 것
1. 사무라이 공격 애니메이션 + 이펙트 작업
2. 게임 프로토 타입 제작
3. 공격 효과음 제작 및 이펙트 효과음 제작
일주일 뒤에 개발 일지로 찾아 뵙겠습니다.
Project Name : Keeper (키퍼)
플랫폼 : Android
장르 : 클리커 , 액션 , 디펜스
개발엔진 : unity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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