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게임] 클린업 (CleanUP) 개발일지 #3 개선 사항
안녕하세요. 'Project : CleanUP' 이라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인디게임 팀 FREE SOULS 입니다.
세 번째 게임 개발일지에선, 'Project : CleanUP'의 리펙토링에 의한 개선 사항에 관한 이슈를 전달 하고자 합니다.
목차
[1] 개발 현황
[2] 개선된 사항
1. 발사 애니메이션
2. 발사 방식
3. 정크 큐브 파괴
[3] 추가된 사항
1. 상호작용 애니메이션
[1] 개발 현황
저희는 쉬지않고 계속해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을 하나하나 다 설명을 해 드릴 수는 없지만, 정말 열심히 개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획 파트 : 퍼즐과 플랫포머가 들어가는 Level 작업을 하고 있으며, 추가로 시나리오와 기획을 다듬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파트 : 모든 기능들이 버그가 최대한 없게끔 철두철미 완벽에 가깝게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트 파트 : 그래픽 컨셉과 각 테마에 맞는 프랍들과 메인 오브젝트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사운드 파트 : 각 레벨별 배경음악을 제작 하였고, 게임 안에 들어갈 효과음 사운드를 제작 하고 있습니다.
[2] 개선된 사항
1. 발사 애니메이션
기존에 있던 배출 애니메이션을 완전히 바꾸었습니다.
직선 발사와 포물선 발사에 차이를 두어서 조금 더 설득력 있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적용 하였습니다.
2. 발사 방식
기존의 마우스를 꾹 눌러 정크큐브가 발사되는 지점을 점점 멀리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다가,
불편한 플레이가 나와 마우스 포인터 기점으로 정크큐브가 발사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3. 정크 큐브 파괴
기존에 파티클 시스템으로 간단하게 표현했던것을 다이나믹한 방법으로 파괴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현재 테스트 중 입니다.
[3] 추가된 사항
1. 상호 작용 애니메이션
TAB키를 눌러 모스와 탱크를 전환할때 플레이 하지 않는 대기 상태의 캐릭터에게 애니메이션을 적용 하였습니다.
이상으로 2022.01.19 개발일지를 마칩니다.
Project Name : Clean UP
플랫폼 : Windows
장르 : 퍼즐 , 플랫폼 , 액션
개발엔진 : Unreal 4
SNS : insta / twitter @team_free_sou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