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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게임] 바텐더 (Bartender) 개발일지#1 - 개발 방향 및 리소스 제작

최재연 2023. 8. 13. 02:47

안녕하세요. 'Project : Bartender' 이라는 비주얼 노벨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팀 FREE SOULS 입니다.


목차

[1] 개발 방향

[2] 리소스 업데이트


[1] 개발 방향

1. 재정비를 한다.

우선 팀이 게임을 개발하기에는 리소스 및 개발력이 많이 부족하다.

  • 전체적인 스토리 및 세계관을 제대로 구축 해놓는다.
  • 바 내부에 대한 리소스를 완벽히 만들어 놓는다.

2. 애니메이션도 제작 가능성을 열어둔다.

바텐더라는 주제 자체는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한 요소이다.
게임개발이 어렵다면 애니메이션 개발도 염두에 두고 리소스를 제작한다.


[2] 리소스 업데이트

SM_OilCan_00 ~ 04 , SM_Funnel_00

로봇 세계관에서 바텐더 Y는 로봇들에게 다양한 기름 ( 술 ) 을 제공한다.

디자인은 옛날 엔진오일에서 따와서 제작 하였습니다.

  • 제공되는 술의 종류에 따라 로봇들의 기분을 조종? 조절? 할 수 있습니다.
  • 고민이 있는 로봇들에게 맞는 기름을 제공해서 마음을 터놓고 얘기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자.

Project Name : Bartender

플랫폼 : PC

장르 : 어드벤쳐 , 비주얼노벨

개발엔진 : Unreal 5

SNS : insta / @team_free_sou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