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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디게임] 바텐더 (Bartender) 개발일지#1 - 개발 방향 및 리소스 제작 안녕하세요. 'Project : Bartender' 이라는 비주얼 노벨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팀 FREE SOULS 입니다. 목차 [1] 개발 방향 [2] 리소스 업데이트 [1] 개발 방향 1. 재정비를 한다. 우선 팀이 게임을 개발하기에는 리소스 및 개발력이 많이 부족하다. 전체적인 스토리 및 세계관을 제대로 구축 해놓는다. 바 내부에 대한 리소스를 완벽히 만들어 놓는다. 2. 애니메이션도 제작 가능성을 열어둔다. 바텐더라는 주제 자체는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한 요소이다. 게임개발이 어렵다면 애니메이션 개발도 염두에 두고 리소스를 제작한다. [2] 리소스 업데이트 로봇 세계관에서 바텐더 Y는 로봇들에게 다양한 기름 ( 술 ) 을 제공한다. 디자인은 옛날 엔진오일에서 따와서 제작 하였습니다. 제공.. 공감수 0 댓글수 0 2023. 8. 13.
  • [인디게임] 바텐더 (Bartender) 개발일지#0 - 이야기를 전달하자. 안녕하세요. 'Project : Bartender' 이라는 비주얼 노벨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팀 FREE SOULS 입니다. 목차 [0] 팀 소개 [1] 무슨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거야? [0] 팀 소개 1. 팀이 추구하는 게임 매력적인 아트와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통해 세계관에 유저들이 직접 들어와 몰입 할 수 있도록 돕고, 우리가 살면서 느낀 다양한 이야기들과 그 이야기를 통한 메시지들을 전달하는 게임을 추구하고, 개발합니다. 2. 팀원 소개 기획 기획 - Jimok / https://www.youtube.com/@TheGkrry7 지목눈이 www.youtube.com 개발 메인 개발 - Seunggyun 서브 개발 - Koramga / https://blog.naver.com/koramga .. 공감수 0 댓글수 0 2023. 7. 17.
  • [인디게임] 바디 클린업 (Body Cleanup) 개발일지 #6 튜토리얼 레벨 배포 안녕하세요 'Project : Body Cleanup' 이라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인디게임 팀 FREE SOULS 입니다. 여섯 번째 게임 개발일지에선 각 팀별로 현재까지 개발한 것들과 완성된 튜토리얼 레벨을 선보이려 합니다. Body Cleanup Demo.zip drive.google.com 그리고 현재 제작된 튜토리얼 레벨의 파일을 배포하여 피드백을 받으려 합니다. 위의 구글드라이브 링크에서 다운 받으시면 바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조작법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덧글 또는 freeksouls@gmail.com 으로 피드백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2/02/03 ~ 2022/02/24 까지의 작업 기록 목차 [1] 기획 GAME DESIGNER [2] 개발 PROGRAMMER [3] .. 공감수 0 댓글수 0 2022. 2. 27.
  • [인디게임] 클린업 (CleanUP) 개발일지 #5 몬스터 안녕하세요. 'Project : CleanUP' 이라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인디게임 팀 FREE SOULS 입니다. 다섯 번째 게임 개발일지에선 'Project : CleanUP' 차주 개발 과정을 포함하여 몬스터 개발과정을 전달 하고자 합니다. 2022/01/23 ~ 2022/02/02의 작업 기록 목차 [1] 기획 GAME DESIGNER [2] 개발 PROGRAMMER [3] 아트 ART [4] 사운드 SOUND [1] 기획 GAME DESIGNER / jimok 1. Level01 Stage03에 대한 레벨 조정 [2] 개발 PROGRAMMER / koramga 프로그램의 설계 및 개발을 담당하며 LevelDesign시 필요한 Trigger 및 다양한 기능들을 직접 대응한다. ex.. 공감수 0 댓글수 0 2022. 2. 2.
  • [인디게임] 클린업 (CleanUP) 개발일지 #4 안녕하세요. 'Project : CleanUP' 이라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인디게임 팀 FREE SOULS 입니다. 네 번째 게임 개발일지에선 'Project : CleanUP'의 차주 개발 과정을 전달 하고자 합니다. 2022/01/19 ~ 2022/01/23의 작업 기록 목차 [1] 기획 GAME DESIGNER [2] 개발 PROGRAMMER [3] 아트 ART [4] 사운드 SOUND [1] 기획 GAME DESIGNER / jimok 1. 'Project : CleanUP' 에 대한 시나리오 작성 및 연출 방법 기믹 설정 2. 다양한 종류의 Trigger오브젝트 기획 - pressure pad 스위치 - flip flop 스위치 - Enum - Main Character mors.. 공감수 0 댓글수 0 2022. 1. 24.
  • [인디게임] 클린업 (CleanUP) 개발일지 #3 개선 사항 안녕하세요. 'Project : CleanUP' 이라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인디게임 팀 FREE SOULS 입니다. 세 번째 게임 개발일지에선, 'Project : CleanUP'의 리펙토링에 의한 개선 사항에 관한 이슈를 전달 하고자 합니다. 목차 [1] 개발 현황 [2] 개선된 사항 1. 발사 애니메이션 2. 발사 방식 3. 정크 큐브 파괴 [3] 추가된 사항 1. 상호작용 애니메이션 [1] 개발 현황 저희는 쉬지않고 계속해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을 하나하나 다 설명을 해 드릴 수는 없지만, 정말 열심히 개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획 파트 : 퍼즐과 플랫포머가 들어가는 Level 작업을 하고 있으며, 추가로 시나리오와 기획을 다듬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파트 : .. 공감수 0 댓글수 0 2022. 1. 19.
  • [인디게임] 클린업 (CleanUP) 개발일지 #2 게임 규칙과 기타 이슈 안녕하세요. 'Project : CleanUP' 이라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인디게임 팀 FREE SOULS 입니다. 세 번째 게임 개발 일지에선, 'Project : CleanUP'의 게임 진행 규칙과 기타 이슈들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게임 구조와 진행 규칙 [1] 기본 코어 루프 [2] 스테이지 구성 요소 [3] 플레이 레벨 목적 [4] 챕터 테마 / Factory [1] 테마 설명 [2] 몬스터 정보 아이디어 현재 게임 개발 이슈 [1] 리펙토링 [2] 애니메이션 수정 게임 구조와 진행 규칙 [1] 기본 코어 루프 레벨 설명 플레이 레벨 실질적 게임 플레이 구간 내러티브 레벨 게임 스토리를 전달할 구간 플레이 레벨 세부 구조 플레이 레벨은 다수의 스테이지로 구성 각 .. 공감수 0 댓글수 0 2022. 1. 10.
  • [인디게임] 클린업 (CleanUP) 개발일지 #1 캐릭터 기능 안녕하세요. 'Project : CleanUP' 이라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하고있는 인디게임 팀 FREE SOULS의 팀장 최재연 이라고 합니다. 두번째 게임개발 일지에선, 캐릭터들에 대한 설명과, 캐릭터 별로 기본적인 기능들을 소개 해 볼까합니다. 'Project : CleanUP'의 세계관이 저희가 구축한 로봇세계관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로봇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의 좌측 메인 캐릭터 '모스'는 로봇 세계관의 청소부를 콘셉트로 제작된 모델링이며, 우측의 서브 캐릭터 '탱크'는 '모스'의 청소 작업을 도와주는 작은 로봇이며, '모스'가 닿을 수 없는 공간으로 들어가 거나 뛰어넘어 해당 지역의 오브젝트를 수집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모스'와 '탱크'는 서로 협력하여 어느 한 공간의 .. 공감수 1 댓글수 0 2022. 1. 2.
  • [인디게임] 클린업 (CleanUp) 개발일지 #0 기획 의도 안녕하세요. 'Project : CleanUp' 이라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하고있는 인디게임 팀 FREE SOULS의 팀장 최재연 이라고 합니다. 게임을 개발 하면서, 개발이 어떻게 진행되어가고 있는지 저희들의 작업물들을 올리며 여러분들께 공유하고, 여러분들 즉 유저분들의 피드백을 받고자 이렇게 개발일지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기획1 / 프로그래머1 / 아트1 / 사운드1 총 4명의 구성원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개발 중인 'CleanUp'은 쿼터뷰 시점으로 진행되며 차가운 로봇 세계관을 베이스로 한 쿼터뷰 시점의 퍼즐 기반의 게임인데요, 개인적으로 제가 지금까지 살면서 느낀 것들을 로봇 세계관 안에 담으며 정말 애정이 많은 세계관입니다. 로봇 세계관에 대한 이야기는.. 공감수 1 댓글수 0 2021. 12. 27.
  • [인디게임] 키퍼 (Keeper) 개발일지 #1 기획, 메커니즘 안녕하세요. 'Project : Keeper' 라는 모바일 인디게임을 개발중인 인디게임 팀 FREE SOULS의 팀장 최재연 이라고 합니다. 이 게임을 기획하게된 의도는 모바일로 출시를 하는 게임이라 무엇보다 재미있고, 조작이 어렵지 않으며, 간단하게 즐기는데에 초점을 맞추고 기획을 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을 한 줄 요약을 해보자면, 묘비(?)를 지키는 사무라이가 밤 마다 묘비 안의 영혼을 빼앗으려는 요괴들을 막는 디펜스 게임입니다. 게임 규칙 1. '사무라이'는 터치된 영역으로 대쉬+발도를 한다. (순간 이동) 2. 기존에 있던 위치와 터치하여 이동한 위치 사이에 있는 몬스터들은 검의 공격력 만큼 체력이 깎인다. 3. '사무라이' 의 동선에 '지켜야 할 것' 을 지나가게 되면 '지켜야 할 것'의 체력도 ..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1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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