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SOULS/PROJECT : Body Cleanup

[인디게임] 클린업 (CleanUP) 개발일지 #4

최재연 2022. 1. 24. 00:27

안녕하세요. 'Project : CleanUP' 이라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인디게임 팀 FREE SOULS 입니다.

네 번째 게임 개발일지에선 'Project : CleanUP'의 차주 개발 과정을 전달 하고자 합니다.

 

2022/01/19 ~ 2022/01/23의 작업 기록

 

목차

[1] 기획 GAME DESIGNER

[2] 개발 PROGRAMMER

[3] 아트 ART

[4] 사운드 SOUND


[1] 기획

 

GAME DESIGNER / jimok

1.  'Project : CleanUP' 에 대한 시나리오 작성 및 연출 방법 기믹 설정

2.  다양한 종류의 Trigger오브젝트 기획

  - pressure pad 스위치

  - flip flop 스위치

  - Enum

  - Main Character mors 스위치

  - Sub Character tank 스위치

3. 참조할 레퍼런스 Actor 기획

  - Door

  - Platform (Moving Platform)

  - 장애물 (스팀 분출기)

  - 비행 금지 구역

4. 기타 오브젝트 기획

  - 정크 더미

 

GAME DESIGNER / yodong

1. play level 연구

2. 다양한 테마에 대한 기믹 참조

  - 정크큐브로 유기체의 장애물 차단

3. 2인 스왑 기능에대한 기믹 참조


[2] 개발

PROGRAMMER / koramga

프로그램의 설계 및 개발을 담당하며 LevelDesign시 필요한 Trigger 및 다양한 기능들을 직접 대응한다.
   ex) 프로그램 설계 담당, Level Trigger 제작, PC 제작, NPC Behavior Tree 담당 등등
   1. Level Design의 Trigger들을 모두 Plugin으로 옮기고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MovementComponent에 한에서는 성능 향상 작업 진행
   2. Destructible Mesh R&D 및 활용방안 검토

 

PROGRAMMER / blue

Artist의 업무를 지원하며 그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대응한다.
   ex) PostProcess, Material, UI, Mesh 최적화 등등
   1. 전체적인 프로젝트 확인 및 아트진행 사항 파악

 

PROGRAMMER / ym

개발 시 막히는 또는 막힐 부분들을 R&D 하여 시스템의 최신화 및 구현하기 어려운 부분을 대응한다.
   ex) Gameplay ability system, Dynamic Jump AI
   1. Gameplay ability system을 연구하고 있으며 현재 문서에 작성하여 개발자들에게 1차적으로 공유


[3] 아트

ART / soo

Chapter01 의 Level01 Stage01 , Stage02 , Stage03 에 대한 메인 오브젝트 제작 및 배치

ART / yeon

1. 로봇 쥐 몬스터 모델링 및 텍스처링

2. 전체적인 아트 컨셉 확립 및 배경 프랍 지원


[4] 사운드

SOUND / gild

1. Level01 에 대한 Background Sound 제작

2. 캐릭터 기본 사운드 이펙트 제작


Project Name : Clean UP

플랫폼 : Windows

장르 : 퍼즐 , 플랫폼 , 액션

개발엔진 : Unreal 4

SNS : insta / twitter @team_free_sou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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