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SOULS/PROJECT : Body Cleanup

[인디게임] 클린업 (CleanUP) 개발일지 #5 몬스터

최재연 2022. 2. 2. 20:26

안녕하세요. 'Project : CleanUP' 이라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인디게임 팀 FREE SOULS 입니다.

다섯 번째 게임 개발일지에선 'Project : CleanUP' 차주 개발 과정을 포함하여 몬스터 개발과정을 전달 하고자 합니다.

 

 

2022/01/23 ~ 2022/02/02의 작업 기록


목차

[1] 기획 GAME DESIGNER

[2] 개발 PROGRAMMER

[3] 아트 ART

[4] 사운드 SOUND


[1] 기획

GAME DESIGNER / jimok

1. Level01 Stage03에 대한 레벨 조정

 


[2] 개발

PROGRAMMER / koramga

프로그램의 설계 및 개발을 담당하며 LevelDesign시 필요한 Trigger 및 다양한 기능들을 직접 대응한다.

ex) 프로그램 설계 담당, Level Trigger 제작, PC 제작, NPC Behavior Tree 담당 등등

1. 필요한 Trigger들을 대응한다. (본격적인 Level Design 작업이 진행되면 현재 개발되어있는 이상의 Trigger를 요청할 시 최우선적으로 대응한다.)

2. Vaccum 기능을 개선한다. (Location을 단순하게 옮기는 방법이 아닌 물리 형태로 변경)

3. 일부 Static Mesh가 부딪힐 때 Destructible 효과가 나타나게 한다.

4. 기획자의 동적 생성을 위한 MetaVariable System을 구현한다.

5. GAS(Game Ability System)의 기초적인 부분을 활용하여 HP, Damage 형태를 구현

쥐 몬스터

 

PROGRAMMER / ym

1. Gameplay ability system에 sample project를 완성하여 직접 동작하는 요소들을 코드로 구현한 사항을 공유한다. (HP, SP 등등 플레이에 필요한 대부분의 게임플레이 동적요소에서 활용한다.)

2. Behavior Tree와 Gameplay ability system을 연동할 방법을 연구하고 어떻게 진행하는게 좋을지 공유한다. (적 AI, NPC AI에서 활용한다.)

 

Technical Artist / blue

1. 등장인물 캐릭터 별 컨셉 디자인 

2. Theme : Sewer 에 대한 컨셉 디자인


[3] 아트

ART / soo

1. 배치된 Oil Tank에 대한 텍스처 적용 및 Deck , Box 오브젝트 생성 및 텍스처링

- Oil Tank

- Deck

- Box

 

ART / yeon

1. 몬스터 로봇 쥐 텍스처링 및 리깅 후 기본 애니메이션 작업

- Idle

- LookAround

- Move

 

2. 배경 프랍 애니메이션 적용

- Fan


[4] 사운드

SOUND / gild

1. 테마 별 background sound 제작


YOUTUBE DEVLOG

Project Name : Clean UP

플랫폼 : Windows

장르 : 퍼즐 , 플랫폼 , 액션

개발엔진 : Unreal 4

SNS : insta / twitter @team_free_sou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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